본문 바로가기
FOOD

저탄고지 맛집 디라이프스타일키친 동탄 롯데백화점

by ⅧㄺΘ╃ㆎⁿ 2023. 6. 7.
반응형

저탄고지 맛집 디라이프스타일키친에서 지중해 세트 먹은 이야기 합니다. 식품관의 성지 롯데 백화점 동탄점 지하 1층에 위치한 디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세트 메뉴와 그중에 지중해 2인 세트를 주문해서 먹어본 경험을 공휴합니다. 

 

디라이프스타일 키친

동탄 롯데백화점 지하 1층에 디라이프스타일 키친이 있습니다. 몇 번 오다가다 봤지만, 내부 인테리어가 멋집니다. 와이프가 지나갈 때마다 얘기합니다. 그런데, 그 집이 맛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그곳에 갔습니다.

 

지나다니면서 보는 장면
지나다니면서 보는 장면

위치, 운영시간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식품전용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SRT 동탄역에서 나와 롯데 백화점을 지나가는 길 지하에 위 사진과 같은 장면을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11:00 ~ 22:00 까지라네요. 시간을 보니 20:00에 마감하는 백화점과 별도로 운영되나 보네요. 메인 출입구와 식품관이 아닌 연결통로로 나있어 가능한가 봅니다. 그 시간에 가보지 않아서, 직접 확인한 내용은 아닙니다. 참고하세요.

그런데, 주차는 롯데백화점에 하는데, 출차는 가능한지 물어볼걸 그랬네요.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부부의 세계 촬영지라고 하네요. 그런데, 부부의 세계는 2020년이고, 롯데 백화점 동탄은 2021년에 생겼습니다. 그래서, 검색해 봤습니다. 부부의 세계 촬영지는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 sfc몰 지점이라네요. 그런데, 거기보다 여기 분위기가 더 좋습니다.

 

그 분위기 이런 분위기입니다.

플랜트와 샹들리에의 조화
플랜트와 샹들리에의 조화

왼쪽벽면도 플랜트월을 격자 유리로 감싸서 창을 통해 자연을 본다는 느낌을 주는 것 같네요. 백화점 식품관에 속해 있지만, 별도의 공간으로 인식됩니다. 무엇보다 천정의 화려함이 자꾸 쳐다보게 되네요.

 

메뉴

스페셜 스테이크 2인 세트, 커플 스테이크 세트
스페셜 스테이크 2인 세트, 커플 스테이크 세트

 

지중해 2인 세트, 스테이크 4인 세트
지중해 2인 세트, 스테이크 4인 세트

 

지중해 4인 세트
지중해 4인 세트

 

지중해 2인세트 시식

우리는 지중해 2인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음료 2잔, 바게트, 트러플 리코타 샐러드, 통명란 크림 파스타, 해산물 빠에야가 나옵니다.

자몽에이드, 오렌지에이드바게뜨
자몽에이드, 오렌지에이드, 바게뜨

 

트러플 리코타 샐러드
트러플 리코타 샐러드

샐러드 위에 갈아서 얹은 치즈, 리코다 치즈 덩어리와 스테이크 마블이 올라가 있습니다. 리코타 치즈를 끊어서 한입 집어 먹어보니, 트러플 향이 확 나네요. 이 메뉴 저탄고지 메뉴입니다. 무설탕이라는데, 끈적한 단맛 없이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스테이크 조각에 트러플향과 샐러드로 밸런스도 좋았습니다.

 

 

통명란 크림 파스타

빨간색이 통명란입니다. 저걸 먼저 으깨줍니다. 그러면, 파스타 소스 안에 익은 명란과 골고루 섞입니다. '나 명란이야!'하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다른 집과 다르게 명란향이 은은하게 풍깁니다. 저 위에 얹은 건 날치알인 것 같은데, 이것이 파스타 안에 섞이니 명란과 구별이 안됩니다. 그런데,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생깁니다. 그냥 먹으면 명란이 톡톡 거리면서 씹힌다고 얘기할뻔했네요. 살짝 매콤하면서도, 대파와 바질이 깔끔하게 정리해 줍니다. 

 

해산물 빠에야

빠에야는 많이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일단, 제 입맛에 짜고, 조금 생쌀의 느낌이 있어서,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여기 빠에야는 짜지 않았고, 쌀의 식감도 조금 다릅니다. 알고 보니, 이 메뉴도 저탄고지 메뉴입니다. 디라이프스타일키친의 저탄고지 메뉴에서 곤약미와 현미를 쓴다네요. 곤약은 아는데, 곤약미는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생쌀 느낌의 빠에야보다 색다른 식감의 빠에야로 느껴지네요. 해산물에 졸인 볶음밥인데 덜 기름진 느낌이네요. 새로이 빠에야의 맛을 알게 됐습니다.

 

마치며

플랜트와 크리스털이 어우러진 화려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게 돼서 즐거웠습니다. 이 식당은 '저탄고지'란 수식어 없어도 충분히 다시 찾을 맛집이라 생각되네요. 맛있는데, '저탄고지'까지 챙긴 기분이 드네요. 식사 후에 '슈퍼말차' 마시려고 했는데, 너무 배가 불러서 패스했습니다. 2층의 작은 미술관에 들렸다가 집에 돌아갑니다.

롯데백화점 2층 갤러리
롯데백화점 2층 갤러리

반응형

댓글